기사상세페이지

쏘카, 에스앤아이와 MOU 체결

기사입력 2023.05.09 08:5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온·오프라인 역량 결합 

     -광범위한 사업 협력 기대

     

     쏘카가 에스엔아이와 모빌리티 플랫폼 운영 역량과 건물관리 역량을 활용하여 광범위한 사업 협력을 추진하는 포괄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체결식은 지난 8일 오후 서울숲 디타워에 위치한 쏘카 서울 사무소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박재욱 쏘카 대표와 형원준 에스엔아이 대표를 포함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는 온라인 주차 플랫폼 '모두의주차장'이 함께 참여해 공유 모빌리티 환경 구축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각 사는 에스엔아이가 운영 및 관리하는 전국 200여개 사업장에 쏘카의 공유 모빌리티 서비스를 확대, 도입한다. 또 이용자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상품 개발 협업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200여개 사업장 주차장 내 주차면을 쏘카존으로 운영해 신규 매출 창출은 물론 건물을 방문한 사람들과 입주사 임직원 등에게 카셰어링 이용을 통한 이동 편의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차장 중개 플랫폼 모두의주차장을 통해 건물 내 유휴 주차면 공유 운영도 추진한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비어 있는 유휴 주차면을 주차 공간이 필요한 사람에게 판매, 제공하여 주차난 해소에 기여할 예정이다.

      

     에스엔아이가 운영 및 관리하는 사업장의 고객사 법인차 및 영업용 차를 쏘카로 대체해 고정비용 절감 및 탄소배출 절감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직접 회사 차를 소유함에 따라 들어가는 인적, 물리적 관리 비용은 줄이면서 보다 효율적 운영, 관리가 가능한 모빌리티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재욱 쏘카 대표는 "쏘카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이동환경 구축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